close_btn
로그인, 회원가입후 더 많은 혜택을 누리세요 로그인 회원가입 닫기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안녕하세요.  좋은 한주 보내고 계신가요?

이번주 토요일 5시에 성경공부 모임이 있습니다.  벌써 2주가 지났네요.

지지난주엔 저랑 김진홍 형제랑 그리고 정용철 형제 이렇게 셋이 조촐하게 첫 시간을 가졌습니다.  진도는 그리 많이는 못 나갔지만 그래도 좋은 시간이였어요.  끝나고 맛나는 음식도 먹고 ㅎㅎ

***네.  2015년 하반기를 맞이해서 새로운 교재로 성경공부를 하게 됐습니다.  아무도 책을 산다는 이야길 안하시네요.  ㅎㅎ 늦지 않았습니다.  처음엔 책이 없으셔도 나오셔도 되요.  같이 보시고 같이 사셔요.

교재는 "슬로 처치"란 책입니다.  정말 좋은 책입니다.  지금 이 시대에 꼭 읽어보면 좋은 책입니다.  그리스도인으로서 어떻게 교회 공동체를 이루고, 나아가서 어떤 사회를 나아가면 좋은지 생각하고 이야기해볼 수 있는 책입니다.  

계속해서 목사님께서 설교시간에 교회에 관해서 또 예배에 관해서 말씀을 전해주시고 계신데요, 그런 주제들과도 관련되서 많은 생각을 해볼 수 있게 도와주는 책인 것 같습니다.

패스트푸드점과 같은 교회나 공동체가 아닌, 이 책을 통한 나눔을 통해 나온 생각들이 작지만 건강한 우리 EG 공동체의 색깔이 되었으면 합니다.

몇개 리뷰를 보냅니다.
http://blog.yes24.com/blog/blogMain.aspx?blogid=sungbae1&artSeqNo=8001280

http://pourout.net/?p=3165

각자 책을 사셨으면 합니다.  
http://www.bandibookus.com/search/SearchTotal.do?kwd=%BD%BD%B7%CE%C3%B3%C4%A1&tabCode=TOTAL&ad_url=

http://global.interpark.com/dsearch/book.jsp?sch=all&sType=%B5%B5%BC%AD&bid1=gnb&bid2=search&bid3=001&query=%BD%BD%B7%CE%C3%B3%C4%A1

http://www.aladin.co.kr/search/wsearchresult.aspx?SearchTarget=All&SearchWord=%BD%BD%B7%CE%C3%B3%C4%A1&x=0&y=0

보니 인터파크나 알라딘이 젤 싸네요.

알라딘은 50불 이상 사면 배송비가 없습니다.  같이 주문하시고 싶으신 분은 저나 김진홍 형제에게 알려주세요.

영어가 더 편하신 분들은 아마존에서 slow church 검색하시면 나올거에요.

***사랑하는 EG여러분.  저도 이제 청년회에 남아있을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네요 ^^

왜 그냥 교회만 다니면 되지, 예배만 드리면 되지 굳이 귀찮게 이런 책을 사라 어렵게 공부를 하라 요구가 있냐? 라는 질문이 생기실 수도 있습니다.  ㅎㅎ

그냥 QT식으로 성경 읽고 나누기 스타일로 성경공부를 하면 되지 왜 이리 어렵게 교재를 쓰냐?  교회는 교회지 왜 사회 이슈를 끌어드리려고 하냐?  개인 신앙과 구원의 문제가 젤 중요하지 왜 "교회론"에 대해서 평신도가 알고 공부할 필요가 있냐? 

이런 질문들이 있을 수가 있지요.  (아님 그냥 여기까지 읽지도 않으셨을수도 있구요 ㅎㅎ)

네.  매주 교회 예배에 참석하고 예배 잘 드리는 것 매우 중요합니다.  성경을 읽고 묵상하고 또 삶에 적용을 하려고 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하지만 여러분.  일단... 성경을 잘 안 읽으신다면 그것 조차도 안되겠죠?  매일 목사님 QT가 페북에 또 홈피에 올라가는데 매일 보시나요?

또한 QT를 한들 다른 신앙인들과의 대화가 없으면 또한 공부가 없으면 해석의 한계에 부딪히게 됩니다.  결국 어렸을때 다녔던 선데이 스쿨 정도의 수준에 머물게 되지요.  기독교는 감정만의 종교가 아닙니다.  우리가 평소에 쌓는 신앙의 내공은 성경을 공부함에서 올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혼자 하는 것이 아니구요, 우리 교회의 모토인 Fellowship,  Narrative, 이야기에서부터 발전할 수 있는 것이지요.  성경을 읽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함께 토픽을 정해서 계속 성경과 신학에 기반을 두고 이야기하고 토론을 해 나아가면서 자신을 조금씩 변화시켜 간다면 더욱 더 풍성한 신앙의 삶을 누리고 또한 이 세상을 하나님의 나라로 만들어가는 중요한 일꾼들이 될 수 있을 것이라 믿습니다.

이 모든 것은 오로지 청년의 때에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변화를 추구하기 싫다구요?  지금이 딱 좋다구요?  편안함을 찾고 싶다구요?  그럼 이미 청년이 아니라 장년입니다.  제 한가지 소망은 평생 청년으로 남고 싶은 것입니다.  계속해서 변화를 이루면서 발전을 이루면서 하나님을 조금씩 더 알아가고 싶은 것이 제 바램입니다.  자신이 변화되지 않으면서 하나님을 더욱 더 알아가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시간이 없으시다구요?  귀한 토요일 저녁 약속을 또 잡았다구요? ^^  네.  매달 첫째주 셋째주 토요일 저녁입니다.  안바뀝니다.  일당 아시고 ㅎㅎ. 

또한 신앙생활은 그냥 짜투리 시간을 이용하는 생활이 아닙니다.  하나님께서는 시간의 도네이션이 필요하신 분이 아닙니다.  여러분.  주일 아침에 성경공부를 시작했지만 다들 아침에 오는 것이 힘들다고 하셔서 시간을 바꿨습니다.  주일 오후는 예배 끝나고 넘 늦게까지 시간을 보낼 수가 없다고 해서 안했습니다.  매주는 어려우니 매달 두번 정도만 모이기로 정해봤습니다.  신앙생활은 편의점에 가는 것이 아닙니다.  죄송하지만 우리가 신앙생활의 주인이 아닙니다.  한달에 두세시간 아니 이동시간까지 해서 세네시간 못드리나요? 

아직 작은 청년 공동체입니다.  하지만 건강하고 좋은 EG공동체가 되길 소망합니다.  대형 교회의 청년들은 늘어간다 하지만 사실은  기독교 인구는 계속 줄어들고 있습니다.  한국 기독교인이 전체 인구의 25-30프로 정도 된다고 하는데 10대 20대는 5프로도 안된다고 합니다.  거품이 빠지고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하지만 아주 단단한 반석을 만들어서 그 위에 우리 공동체가 선다면 이런 어려운 시기에 하나님의 나라를 이 땅에 세우는데 필요한 좋은 씨앗이 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제대로된 신앙생활을 하려면 관객 audience의 위치에서 내려와 배우 actor의 위치에 서서 직접 무대를 꾸며가야합니다.  소비자 consumer의 역할에서 벗어나 생산자 producer의 역할을 감당하셔야 합니다.

함께 세워가는 EG공동체가 되길 기도합니다.

스크롤 압박이 좀 있었습니다 ^^

그럼 토요일에 뵐 수 있음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한주 되시길~~

-기철-


Title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이름 날짜 조회 수
» 2015년 후반기 EG청년부 성경공부 - EG셀리더인 고기철형제님의 메일을 너무 중요해 허락없이 올립니다. 김주용 2015.08.13 1960
3 청년 목요기도모임 양상민 2014.07.02 4630
2 7/6 주일 예배 후 식사 9 양상민 2014.07.02 5026
1 EG(에그) 청년셀 공동체에 오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양상민 2014.06.14 4175
Board Pagination ‹ Prev 1 Next ›
/ 1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